존경하는 남가주 신일동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남가주 신일중고등학교 동문회 웹사이트 개설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글로벌 코리아 성공시대 주역으로서 국위선양과 신일의 자부심고취에 크게 기여하신 남가주 신일 동문들의 억척스러운 끈기와 개척정신에 경의와 함께 높은 찬사를 보냅니다.

내년이면 여러분의 모교인 신일고등학교가 개교 5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가 됩니다. 반세기 동안의 신일교육의 가치를 되돌아보고 재조명하므로 신일교육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율형사립고로 새롭게 출발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의 새 지평을 열어가고 있는 가운데 해외 신일동문들의 많은 활약상들이 후배들의 성공 모델로 큰 귀감이 되고 있으며 학업의 큰 동기부여 또한 되고 있습니다. 이세웅 회장님의 많은 투자로 창의적인 능력을 갖춘 훌륭한 글로벌 인재 양성에 모든 선생님들이 하나가 되어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동문이 있다는게 너무 좋습니다!’ 먼 이국 땅에서 향수에 젖어 고향을 그리워하는 동문들의 따듯한 마음과 모교 사랑정신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가슴이 뭉쿨하고 가슴 찡한 말로 느낌 아니까 좋습니다. 대한민국의 국익을 위해 고군분투 하시는 남가주 신일 동문을 비롯한 많은 해외 신일 동문들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리면서 더욱 더 동문들의 가정과 직장이 더욱 번창해 가시기를 기원합니다.

믿음으로 일하는 자유인으로 신일교육의 가치를 더욱 드높이며 세계 속의 신일인으로 더욱 자부심을 키워가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신일은 하나 대한민국은 하나라는 기치 아래 헌신적인 삶을 살아가시는 남가주 신일 동문들의 평안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신일고등학교장
최 경 호